자신이 관리하고 있는 사이트에는 보통 1~2개의 통계가 설치되어 방문자 현황을 살펴보고 있을 것이다.
보통 구글통계, 오래전부터 쓰이던 에이스 카운터 정도..
또 하나의 활용방법..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인사이트.
보통 인사이트는 자신이 만든 앱의 사용자를 파악하거나 페이지의 사용자를 파악하지만.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가 페이스북과 어떻게 연관되어 운영되고 있는지도 파악할 수 있다.
들어가보자..
먼저 주소는 : https://www.facebook.com/insights/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난 기존에 테스트로 만들어놓은 앱도 있고 웹 사이트도 있어서 이렇게 표시가 된다.
앱이 아닌 운영중인 웹사이트를 위한 인사이트는 오른쪽 상단에 표시되어 있다.. 클릭하면 다음 이미지의 팝업이 나온다.
도메인, 그리고 meta 태그..
입력하려는 도메인의 meta tag 를 입력하는 include 페이지에 해당 태그를 심어두고 나서 인사이트 보기를 클릭해야만 한다.
입력하면....
짜잔~~~
자신의 웹 사이트가 페이스북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 나온다..
좋은 점은 내가 인사이트 생성한 이후부터가 아닌 기존에 계속 해왔던 내용가지 모두 표시가 된다는 점이다.
사람들의 많은 방문을 유도해야 하는 사이트들에 넣어두어 페이스북 마케딩에 활용해 보자... ^^
'dev > face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캔버스로 구현된 페이스북(facebook) 앱을 좋아하는지 여부에 따른 분기 개발. - PHP (2) | 2013.03.20 |
---|---|
facebook 공유하기 내용 정리. (0) | 2013.02.13 |
facebook URL Link 디버그 툴 주소. (0) | 2012.05.23 |
facebook Life-saving tool 서비스 시작. (0) | 2012.05.02 |
facebook App 프로필 페이지 주소. (0) | 2012.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