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음 : 사용자가 어떤 매체를 통해서 들어온건지를 알고 싶어요.
그에 대한 반문 : 그럼 페이스북으로 들어온 사용자가 다음날 인스타를 통해 들어온 사용자라면
그 사용자는 어디 매체를 통해 들어온 사람인가요?
그에 대한 재 물음 : 그러면 일정 기준에 따라 그 사용자의 인입매체를 따로 지정할 수 있나요?
업무를 하다보면 이런 고민에 빠진다.
보통은 그 어느 매체라도 처음에 들어온 매체를 계속 유지하고 싶다거나 특정 기간이 지나면 더 이상 그전의 매체를 잊고 다른 매체로 정하고 싶을때가 있다.
이때 이 기준을 보통 어떻게 하는지를 파악할수 없었는데. ( 아니면 있었으나 몰랐을지도. ) 이 부분을 설정하는 방법을 찾아(?) 냈다.
관리 -> 속성 -> 추적정보 -> 세션 설정
홈페이지에 인입된 캠페인 정보를 얼마정도까지 저장해서 계산 할 것인가에 대해서 지정을 해주는 부분이다.
이것으로 내부 기준을 세워서 GA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dev > webDev'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EXCEL 에서 영문자 숫자 난수를 출력하기. (0) | 2018.03.25 |
---|---|
commit 커밋 코드를 알고 있을때 그 코드에서 변경된 화일 목록을 출력하자. (0) | 2018.01.11 |
SMS/LMS/MMS 발송 서비스 업체 찾기. (0) | 2018.01.02 |
AWS 에서 nginX + php-fpm + mariaDB 초기 설정 하기. (0) | 2017.09.06 |
인스타그램(instagram) followers 숫자 정확하게 알아내기. (1) | 2015.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