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webDev

GA 세션 및 캠페인 만료 기간 처리 기간을 설정하자.

by Kelvin™ 2018. 1. 6.


물음 : 사용자가 어떤 매체를 통해서 들어온건지를 알고 싶어요.


그에 대한 반문 : 그럼 페이스북으로 들어온 사용자가 다음날 인스타를 통해 들어온 사용자라면 

                      그 사용자는 어디 매체를 통해 들어온 사람인가요?


그에 대한 재 물음 : 그러면 일정 기준에 따라 그 사용자의 인입매체를 따로 지정할 수 있나요?


업무를 하다보면 이런 고민에 빠진다.


보통은 그 어느 매체라도 처음에 들어온 매체를 계속 유지하고 싶다거나 특정 기간이 지나면 더 이상 그전의 매체를 잊고 다른 매체로 정하고 싶을때가 있다.


이때 이 기준을 보통 어떻게 하는지를 파악할수 없었는데. ( 아니면 있었으나 몰랐을지도. ) 이 부분을 설정하는 방법을 찾아(?) 냈다.




관리 -> 속성 -> 추적정보 -> 세션 설정



홈페이지에 인입된 캠페인 정보를 얼마정도까지 저장해서 계산 할 것인가에 대해서 지정을 해주는 부분이다.


이것으로 내부 기준을 세워서 GA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싶다.